백억커피, 2023년 정보공개서 기준 월 평균 매출 3970만원 공개
백억커피, 2023년 정보공개서 기준 월 평균 매출 3970만원 공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5.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억커피가 평당 매출액을 공개했다. [제공=백억커피]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백억커피'가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된 2023년 정보공개서를 통해 월 평균 매출 397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했다.

백억커피는 시네마 컨셉 카페로 1인 가구와 OTT족의 감성을 자극하는 시네마 메뉴들과 카페 디저트, 식사 대용, 야식 등의 다양한 메뉴 구성을 주력으로 선보이는 카페 브랜드다.

시네마 컨셉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 아이템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백억커피에서 판매하는 시네마 메뉴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고 꾸준하게 이용하는 단골 고객들이 많다.

차별화를 둔 컨셉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백억커피만의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백억커피는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기업부설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바탕으로 전문가들과 마케터들이 자체적으로 디저트를 개발하고 생산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전문 물류 대기업과의 협업으로 한 곳에서 빠르고 쉽게 원터치 발주가 가능하며, 각 매장 점주들의 수고스러움을 덜어주고 있다.

디저트는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완제품으로 배송되어 복잡한 조리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매장 운영이 편리하기 때문에 적은 인원으로 운영하여 인건비까지 줄일 수 있다.

더불어 백억커피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매번 새로운 신메뉴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소비자 구분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 개발에 힘쓰는 등 소비자들의 가성비와 추구하는 방식까지 만족시켜주기 위해 여러가지 전략을 세워 타 브랜드 대비 아이템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시네마 컨셉의 특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매장 상권에 맞는 판매 방식을 세팅하고 있다”며, “더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들로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가맹점주들에게는 객단가가 높은 메뉴들을 제공하여 소비자와 창업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되겠다” 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