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취업 지원 프로그램 ‘단체급식 전문 조리사 양성과정’ 운영
양구군, 취업 지원 프로그램 ‘단체급식 전문 조리사 양성과정’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5.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단체급식 맞춤 실무 요리 교육
현장 중심 교육으로 전문성 갖춘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목표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양구군이 22일 오후 문화복지센터(조리실)에서 교육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지원 프로그램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단체급식 실무 교육 과정’을 개강했다.

양구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단체급식 실무과정’은 22일 개강을 시작으로, 7월 23일까지 35일간 1일 4시간씩 문화복지센터 조리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직장 예절, 취업 마인드 교육 등의 직무 소양 교육과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무를 배우고, 자격증 취득 후에는 학교, 군부대 등의 급식시설에서 일할 수 있는 단체급식 전문 조리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외식업 경영주에게는 전문 조리 기술 습득과 메뉴 개발의 기회가 제공된다.

양구군은 이번 교육으로 조리사 취업을 희망하나 실무경험 및 자신감 부족으로 도전하지 못하는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해 전문성을 갖춘 단체급식 조리사로 양성하고, 구직자와 기업체의 미스매칭을 해소하여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광영 경제체육과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과 단체급식 실무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수요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