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베스트코리아 브랜드50' 첫 진입
LG이노텍, '베스트코리아 브랜드50' 첫 진입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5.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브랜드 평가가치 '4056억'…재무·시장영향력·성장가능성 높은 평가
LG이노텍 로고. [로고=LG이노텍]
LG이노텍 로고. [로고=LG이노텍]

LG이노텍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Best Korea Brands 2024)’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LG이노텍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LG이노텍의 브랜드 가치는 4056억원에 달한다. LG이노텍은 이번 평가에서 재무, 시장 영향력, 성장 가능성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측면에서 LG이노텍은 주력 제품인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을 앞세워 연간 매출 기준 2019년 8조원 수준이던 매출 규모를 지난해 20조6000억원으로 끌어올리며 국내 제조업계에서 보기 드문 성장을 기록했다.

LG이노텍은 광학설계 기술, 정밀제조, 제어 등 핵심 원천기술을 자율주행, 휴머노이드 로봇 등으로 확장하며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B2B(기업 간 거래) 기업의 한계를 넘어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에 오픈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는 부스 관람객 수도 지난해 대비 3배가량 늘어난 6만명에 달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LG이노텍은 압도적 기술력과 차별화 제품을 통해 고객을 글로벌 1등으로 만드는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이라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된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2013년부터 국내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톱(Top) 50 기업을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요소 및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선정한다. 인터브랜드의 평가기준은 업계 최초로 ISO인증을 획득하는 등 브랜드 및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방법론으로 알려져 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