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美 '배스 앤 바디 웍스' 국내 독점 유통
신세계, 美 '배스 앤 바디 웍스' 국내 독점 유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5.23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1호점 오픈…다양한 라인업·합리적 가격 장점
1조 국내 향기시장 공략…"프래그런스 트렌드 선도"
배스 앤 바디 웍스 대표 향기인 '깅엄' 라인 제품들. [이미지=신세계]
배스 앤 바디 웍스 대표 향기인 '깅엄' 라인 제품들. [이미지=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미국 화장품 브랜드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의 국내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하고 24일 강남점 스위트파크에 첫 매장을 연다.

23일 신세계에 따르면, 배스 앤 바디 웍스는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화장품 브랜드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바디 케어 제품과 방향 제품을 판매하며 현재 북미·유럽 등 43개국에 2000여개 매장을 갖고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25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향기 라인업이 특징이다. 또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고급스러움과 품질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은 바디워시를 비롯해 바디로션과 핸드크림, 캔들(향초) 등 301종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은 배스 앤 바디 웍스 공식 홈페이지 판매가와 비교해 부담 없는 수준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세계백화점이 배스 앤 바디 웍스를 들여온 이유는 ‘나만의 향’으로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는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향기 시장이 커지고 있어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엑스퍼트 마켓 리서치(EMR)에 따르면, 한국의 향기 시장 규모는 2023년 4억5643만달러(약 6200억원) 규모에서 매년 6.3%씩 성장해 2032년에는 7억9316만달러(약 1조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백화점은 독보적인 다향(多香) 프래그런스 브랜드인 배스 앤 바디 웍스를 통해 국내 바디 케어 및 향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의 대표 향인 ‘깅엄’ 등 57종 향기를 시작으로 향기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깊게 파고드는 1020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는 물론 3040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웰니스(Wellness·몸과 마음의 종합적 건강) 트렌드 등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다는 구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4일 강남점 1호점 오픈과 동시에 시코르닷컴과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등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6월 중순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최인진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배스 앤 바디 웍스의 국내 독점 유통을 계기로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