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최신 뷰티 트렌드 공유 '콘텐츠 플랫폼' 진화 속도
CJ올리브영, 최신 뷰티 트렌드 공유 '콘텐츠 플랫폼' 진화 속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5.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템 추천·노하우 전파 '셔텨브리티' 모집…주 타깃 20대 겨냥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CJ올리브영]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셔터브리티(Shutterbrity)’ 모집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셔터브리티는 올리브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셔터(Shutter)' 서비스에서 콘텐츠 제작·공유 등으로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다. 셔터는 지난 2023년 10월 올리브영이 출시한 앱인앱(App-in-App) 서비스로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오는 6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 캠페인을 통해 최대 300명의 셔터브리티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회원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셔터 게시물을 1건 이상 올리면 된다. 대상자 발표는 6월 이후 진행된다. 이번 셔터브리티 3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 간 활동한다.

올리브영은 셔터브리티로 선발된 회원에게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활동 포인트를 매달 지급한다. 또 장차 영향력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및 강연을 제공한다. 일부 우수 셔터브리티에게는 올리브영에서 운영하는 광고 캠페인에서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선사한다. 실제 이번 셔터브리티 모집 캠페인 광고 및 포스터 제작에 참여한 모델은 셔터브리티 2기 출신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캠페인 기간 셔터브리티 활동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 곳곳에 부착된 셔터브리티 포스터의 문구와 부합하는 친구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소품숍 모어주드(MORE JUDE)의 키링을 준다.

올리브영은 핵심 고객층인 20대를 겨냥해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캠퍼스 어택’ 이벤트도 전개한다. 올리브영은 수도권에 위치하는 대학 3곳(건국대·경희대·성균관대)의 축제 기간 방문객의 퍼스널 컬러를 측정·진단하는 체험 공간을 꾸린다. 또 개인 고유 피부톤에 맞는 구슬 아이스크림과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도 운영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셔터브리티가 추천하는 아이템과 뷰티 노하우를 찾아 올리브영 앱을 켜는 회원들이 지속 늘고 있다”며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를 공유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고객간 소통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