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혁신과 협업 극대화’로 금융서비스기관 도약
경기신보, '혁신과 협업 극대화’로 금융서비스기관 도약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5.2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신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연구용역 착수

경기신보는 이날 경기신보 2층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주요사업 성과평가 및 개선 연구용역(이하 연구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착수보고회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김광덕 경기도청 지역금융과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임직원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커지고 있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경기신보의 방향성 설정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기반으로 미래성장의 마중물, 디딤돌 역할 수행을 강화하여 경기도민의 사업 성공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골자다.

‘환경분석’의 실행방안으로는 내부환경분석, 재단 주요사업 현황 분석, 외부환경분석 및 트렌드 및 ESG 동향 분석 등이 있다. ‘

시석중 이사장은 “경기신보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위해 혁신과 협업을 통한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치열하게 고민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