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응원합니다
BBQ가 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응원합니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5.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년의 날’ 맞아 성남시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한 MOU 체결
지난 17일,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기풍 제너시스BBQ 경영개발원장, 성남고용센터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제공=bbq]

BBQ가 성년의 날을 맞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나섰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성남고용노동지청과 '자립준비청년 고용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지역 기관과 기업간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만 18세가 되어 고아원, 보육원 등 기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BBQ는 성남시 자립준비청년에게 기업탐방, 기업직무, 인턴쉽 프로그램 등 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 소재 BBQ 직영점의 신규 직원 채용에 있어 성남 자립준비청년 우대 및 정규직 전환 기회 제공 등 일자리 지원에도 협력키로 했다.

BBQ 관계자는 "고아원, 보육원 등 익숙했던 보금자리를 떠나 낯선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이 BBQ의 고용 지원 서비스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한 명의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