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화음 2’ 개최
천안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화음 2’ 개최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4.05.1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천안시의회)
(사진=천안시의회)

충남 천안시의회는 지난 18일 불당동 아름드리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화(話)음(音) 2’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토크콘서트 화음은 시청에서 아름드리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좀 더 개방적인 행사로 진행됐다.

‘화음2’는 의원과 시민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개그맨 김재욱, 정범균이 사회를 맡아 진행된 1부 미니콘서트는 성악가 한지훈, 그룹 리스트리오와 보컬 미엘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2부에서는 주최자인 정도희 의장의 환영사와 천안시장의 축사로부터 시작되어 천안시의회 소개, 각 상임위원장들의 상임위 소개를 거쳐 본격적인 토크 콘서트가 시작됐다. 시의원들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시민들은 불편 사항, 정책 제안, 발전 방안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정도희 의장은 “천안을 사랑하고 천안시 의회를 아끼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덕분에 이 자리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며 “천안시를 위한 의원들의 노력이 시민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또 시민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 더욱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천안시의회 전반기가 얼마 남지않은 시점에서 열린 화음2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천안시의회가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초심을 되새기며 후반기에도 든든한 시민의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