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인천 서구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5.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서구)
(사진=인천시 서구의회)

인천 서구의회가 17일 대인고등학교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의회 의회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인고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서구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후 구의원과의 대화 및 상임위원회실 시설 견학 등을 체험했다.

특히 ‘구의원과의 대화’ 프로그램에서는 이날 참석한 서구의회 김남원, 백슬기, 송승환, 이영철 의원으로부터 의원이 되는 방법과 의원의 책임과 역할 등 생생한 경험담을 듣는 기회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인고 학생들을 초대한 김남원 의원은 “대인고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선희 의장은 “이번 의회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해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성숙한 구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구의회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구의회 의회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된 체험활동으로, 관내 19세 미만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사전 전화상담 후 서구의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