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세계요가의날' 대한요가회, 김성일 조직위원장 위촉
'UN세계요가의날' 대한요가회, 김성일 조직위원장 위촉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5.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회관서 '한국행사조직위원회 위원장 위촉식' 개최
천준필 대한요가회 회장(왼쪽)과 김성일 조직위원장이 한국행사조직위원장 위촉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요가회]
천준필 대한요가회 회장(왼쪽)과 김성일 조직위원장이 한국행사조직위원장(오른쪽)이 위촉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요가회]

대한요가회는 올림픽회관 사무처에서 '제10회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위원장 위촉식'을 가지고 김성일 조직위원장을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촉식은 천준필 대한요가회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했다. 천 회장은 세계요가의날의 역사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서 조직위원장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김 조직위원장은 공군참모총장을 역임하고 대한장애인축구협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을 거쳐 최근 2024 세계장애인컬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김 조직위원장은 "UN세계요가의날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요가가 생활체육의 대표 종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길 바라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0회 UN세계요가의날 행사는 오는 6월22일 토요일 오후 4시 삼성동 코엑스 동편광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요가회 사무처는 오는 22일 오후2시 미디어데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홍보와 참여자 모집을 진행한다. 이날 차예련 홍보대사의 위촉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