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성능 다 잡았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눈길'
'인테리어·성능 다 잡았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눈길'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5.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워형 외관·5가지 색상 디자인 통해 세련된 분위기 연출
더블에어매칭필터·에어 팝업 모션·에코 커넥트 모드 탑재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코웨이]

가전제품이 인테리어의 일부로 받아들여지는 요즘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2'가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기청정기2는 아키텍처 디자인과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 등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게끔 디자인 됐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히든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며 직선 구조의 타워형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거실 인테리어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프리필터·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4D 에어클린 V케어필터 등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0.01마이크로미터(μ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와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킨다.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

이와 함께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펫필터·알러겐필터·미세먼지집중필터·매연필터·이중탈취필터·새집필터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 가능하다.

공기가 나오는 토출부에는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공간 구조나 필요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조절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낼 수 있게 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위해 펫기능도 강화했다. 마이펫 모드를 이용하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할 수 있다. 전용 필터인 펫필터를 사용하면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한다.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코웨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 기능도 탑재됐다. 개인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3종의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를 적용했다. 새롭게 추가된 마이모드는 시간, 요일, 풍향, 조명의 밝기 등 사용자가 설정한 청정 모드에 맞춰 작동한다.

에코 커넥트 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강화했다. 해당 기능은 실내 오염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청정하고 공기 상태가 좋아지면 소비 전력을 최소화해 작동한다. 이를 통해 풍량 1단 기준 최대 50% 전력 사용량을 절감한다.

이 외에도 극초미세먼지농도와 가스, 습도, 온도 등 실시간 실내 공기 상황을 세밀하게 감지해 알려주는 PM 1.0 센서를 탑재하고 청정팬에 UV-C LED 살균 모듈을 장착해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2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세심하게 신경쓴 혁신 제품"이라며 "실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면서 한 차원 더 높은 공기청정기 제품을 경험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