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전통시장 DX사업 '톡채널 지원' 참여 시장 모집
카카오, 전통시장 DX사업 '톡채널 지원' 참여 시장 모집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5.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모집 전환…디지털 전환 교육·마케팅 활동 지원비 제공
카카오 '톡채널 지원' 프로그램 모집 안내 이미지.[이미지=카카오]
'톡채널 지원' 사업 참여 시장 모집 안내 이미지.[이미지=카카오]

카카오는 전통시장의 DX(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단골시장'의 '톡채널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장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톡채널 지원 프로그램은 전통시장이 카카오의 서비스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시장에는 △6주간의 찾아가는 1:1 디지털 과외 △톡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 300만원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300만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물과 응원 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카카오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비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을 원하는 시장의 경우 톡스토어 커뮤니티 교육·톡스토어 기획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디지털 전환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우수시장 조성 프로그램'과 단골시장 사업에 참여한 전통시장의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6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최소한의 자격만 갖추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심사 요건을 간소화하고 상시 신청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개편했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원할 때 언제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지원 혜택을 대폭 늘렸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해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