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KCON 통해 K뷰티 전파…日 사업 확장 가속
CJ올리브영, KCON 통해 K뷰티 전파…日 사업 확장 가속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5.14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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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중 일본 현지 법인 설립·브랜드 사업 강화
'KCON JAPAN 2024'에 참가한 올리브영의 부스가 관람객으로 붐비는 모습.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 12일까지 일본에서 열린 K팝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KCON JAPAN 2024’에서 K뷰티 행사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 부스는 자체 색조 브랜드를 알리고 일본시장에서 선호할 만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꾸며졌다. 최근 K컬처가 일본 현지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점을 고려해 역대 KCON 올리브영 부스 중 최대인 360㎡(109평) 규모로 조성했다.

‘K뷰티 스트리트’ 콘셉트로 구성된 올리브영 부스에는 색조 브랜드 ‘웨이크메이크’와 ‘컬러그램’의 쇼룸,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인기 K뷰티 브랜드를 카테고리별로 진열한 공간, 포토스팟 등이 마련됐다.

현재 올리브영의 글로벌 사업은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한 ‘올리브영 글로벌몰’ 중심의 플랫폼 사업과 수출 중심의 자체 브랜드 사업을 병행하는 투트랙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리브영은 자체 브랜드를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등 일본 오프라인 버라이어티숍(여러 브랜드를 판매하는 유통채널)과 라쿠텐, 큐텐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 입점시켰다. 

이는 현지에서 긍정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올리브영 브랜드(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필리밀리·컬러그램·브링그린 등)의 일본 매출액은 지난 4년간 연평균 125%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6% 늘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올해 4월 말 기준 회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을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국가로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중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브랜드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올리브영이 ‘K뷰티 쇼핑의 성지’ ‘한국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는 브랜드 사업 강화를 통해 해외 현지에서 K뷰티의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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