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동행축제 함께 한다…1850개 전통시장 참여
소진공, 동행축제 함께 한다…1850개 전통시장 참여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5.1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행사' 진행…온누리상품권·할인·체험행사 제공
동행축제 전통시장 행사 포스터.[이미지=소진공]
동행축제 전통시장 행사 포스터.[이미지=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5월 동행축제를 맞이해 다양한 전통시장 행사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850여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참여한다.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구매인증 이벤트, 야시장, 어린이 장보기 등 다양한 행사를 구성했다.

먼저 축제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 누적 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집에서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전국 전통시장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우체국 쇼핑, 온누리전통시장, 배달의민족, 동네시장 장보기 등에서 온라인특별전도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하면 20~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밤에도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별별 야시장'을 운영한다. 어린이 장보기, 사생대회 등 키즈마켓데이와 '배우장(배우고 우리함께 장보러 가자)' 프로그램도 운영해 가족단위 고객 유치에 힘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동행축제를 맞이해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도 다양한 경품·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은 가족, 친구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