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원픽' 출시 1년…"누적 공고 조회 2500만 돌파"
잡코리아 '원픽' 출시 1년…"누적 공고 조회 2500만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5.1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생성형 AI 'LOOP' 원픽 서비스 적용…채용기간 추가 단축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지난해 5월 선보인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출시 1주년을 맞아 '누적 공고 조회수 2500만 회 돌파’ 등 주요 누적 성과를 공개했다. 

1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원픽은 매칭 AI 솔루션을 활용해 일자리 매칭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채용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빠르고 정확하게 매칭해 준다. AI를 활용한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 기업 별 1:1 전담 매니저도 배정돼 △공고 게재 △서류 검토 △면접 진행 등 전반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은 원픽은 누적 공고 조회 수 2500만 회를 돌파했으며 매월 평균 공고 등록 수 130% 증가, 합격자 수 140% 증가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원픽의 성과는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 작업의 결과로 분석된다. 먼저 구직자에게 제공하는 팝업·푸시·알림톡을 자동화해 공고를 제안받는 시간을 단축시켰고 구직자 행동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공고를 추천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기업 인사담당자는 지원자의 핵심 경력 정보가 담긴 ‘이력서 한 줄’, ‘인재 추천사유 요약’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편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채용 업무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잡코리아가 자체 출시한 생성형 AI 솔루션 '룹(LOOP)’도 원픽 서비스에 적용했다. 룹은 HR 분야에 특화된 한국어판 LLM(거대언어모델)으로 이력서·구인공고 등 HR 데이터를 이용해 기존 솔루션(Chat-GPT) 대비 정확하고 빠른 결과를 산출한다. 룹은 원픽 주요 서비스인 이력서 요약, 인재 추천사유 제공 등에 적용됐으며, 하반기 론칭할 '서류합격 예측, 채용공고 맞춤형 기업 이미지 자동 생성' 등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잡코리아는 기업과 구직자에게 1:1 헤드헌터를 매칭시켜 채용 전 과정을 밀착 케어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 ‘프리미엄 헤드헌팅’도 추진 중이다. 연봉 6000만원 이상의 고액 연봉자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 및 구직자 대상 서비스로 △72시간 이내 인재 추천 △맞춤형 우수 지원자 선별 △면접 제의 및 일정 조율 △구직자 대상 면접 가이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호 잡코리아 원픽 사업본부 상무는 "지난 1년 동안 고객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많은 구인 기업과 인재의 매칭률을 높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원픽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인재가 성공적인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오는 5월20일부터 한달간 원픽 론칭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합격한 구직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금 1000만원, 호텔 숙박권' 등을 지급하고 구인기업에게도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