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0만개' 팔린 세븐일레븐 효자 PB 컵커피, 전면 리뉴얼
'5500만개' 팔린 세븐일레븐 효자 PB 컵커피, 전면 리뉴얼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5.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출시 이후 호응 지속, 성수기 앞두고 '프리미엄화'
세븐셀렉트 컵커피 리뉴얼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컵커피 리뉴얼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PB(자체브랜드) 컵커피 ‘주문하신’ 시리즈를 7년 만에 프리미엄급으로 전면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PB 컵커피는 2018년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5500만개를 돌파했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하는 세븐일레븐의 PB 컵커피는 세븐셀렉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아또,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5종이다. 카페라떼를 비롯해 우유 베이스 컵커피 4종은 원유 함량이 50% 이상, 아메리카노는 커피 추출액을 기존 보다 0.5배 더 높였다.                  

패키지에도 프리미엄 디자인을 입혔다. 카페라떼는 블루, 아메리카노는 레드 등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5가지 컬러를 바탕색으로 적용했다. 또 세븐일레븐을 상징하는 숫자 ‘7’의 이미지 안에 커피를 상징하는 다크 브라운 컬러의 물결을 넣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조만간 PB 컵커피 라인을 포함해 다른 카테고리의 PB 상품들도 프리미엄급으로 계속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부동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최근 편의점 컵커피 시장이 커지며 고객의 입맛도 고급화 되고 있다”며 “음료 성수기인 하절기에 맞춰 프리미엄 컵커피를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