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에스파 신곡 ‘Supernova’…16시간 만에 97만 회 돌파
베일 벗은 에스파 신곡 ‘Supernova’…16시간 만에 97만 회 돌파
  • 정혜정 기자
  • 승인 2024.05.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강렬한 '쇠맛'을 풍기는 신곡 ‘Supernova’(슈퍼노바)을 선보였다.

에스파는 신곡 ‘Supernova’(슈퍼노바) 뮤직비디오 티저를 12일 공개했다.

에스파(aespa) 특유의 ‘쇠맛’을 녹인 신곡은 12일 0시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다.

에스파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 뮤직비디오는 ‘나는 나로 정의한다’는 정규 1집의 슬로건에 맞춰, 남들이 보기에 불필요한 곳에 집중하는 듯하지만 동시에 ‘본연의 나’를 보여주는 능동적인 캐릭터를 재치 있게 연기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끈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AI 등 동시대적 기술을 녹인 콘셉추얼한 영상미를 통해 에스파가 가진 독보적인 정체성도 담겨있어 더욱 기대된다.

에스파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무게감 있는 킥과 베이스 기반의 미니멀한 트랙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가사는 다른 차원의 문이 열리는 사건의 시작을 초신성에 빗대어 내 안의 대폭발을 힙한 무드로 표현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Armageddon’의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를 공개한다. 27일 오후 6시에는 또 다른 타이틀 곡 ‘Armageddon’을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10곡의 음원이 발매될 예정이다.

kokok114@iclou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