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2024 SCC' 개최…해외 주요 파트너 관계 강화
삼성전기, '2024 SCC' 개최…해외 주요 파트너 관계 강화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5.08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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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CC·전자소자 구매 핵심 고객 초청, 제품·기술 소개…로드맵 공유
삼성전기 직원이 2024 삼성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직원이 2024 삼성전기 해외 고객 초청행사(SCC)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가 해외 주요 파트너들과 관계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기는 10일까지 해외 전장·IT 고객 대상을 부산으로 초청해 '2024 SEMCO Component College(SCC)'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4 SCC’는 MLCC·전자소자 등을 구매하는 해외 핵심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생산시설 견학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기는 MLCC 핵심 사업장이 있는 부산으로 매년 해외 고객을 초청해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핵심 성장 동력인 AI와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 소개한다. 또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확인하도록 MLCC 제조 생산라인도 공개한다.

SCC 행사는 제품 지식을 높이기 위해 2004년 세일즈 파트너 고객 13개 업체, 30여명으로 처음 개최됐다. 2009년부터는 IT 등 주요 거래선 고객을 초청했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해 150여 개사의 25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특히 20년간 참여하는 고객사의 사업 분야도 큰 변화를 보였다. 초기에는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의 IT 기업이 참여했으나 최근에는 자율주행· 전기차, 서버· AI 등 전장·산업으로 고객층이 확대되는 중이다. 올해 전체 참가 회사와 인원 중 산업·전장 업체 비중은 50%로 증가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행사에 참여해 "삼성전기의 지난 20년간의 성장은 바로 여기 앞에 계신 고객분들 덕분이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AI·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고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jblee98@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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