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동행축제' 2325곳 백년소상공인 브랜드 높인다…특별할인전 개최
'5월 동행축제' 2325곳 백년소상공인 브랜드 높인다…특별할인전 개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5.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11번가·BC카드·NH농협카드 협력…10% 할인 판매
동행축제 소개 이미지.[사진=중기부]
동행축제 소개 이미지.[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동행축제를 통해 백년소상공인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중기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5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전국 2325개 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할인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백년소상공인은 한우물 경영, 집중 경영 등 오랜기간 사업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숙련 기술 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 가능성을 인증받은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소상공인이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제품의 특별기획전을 개설, 전 품목에 대한 할인쿠폰(25%)을 지원하며 인천공항 내 백년가게 매장 2곳에서는 60개 밀키트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축제기간 중 전국 1369개 백년가게에서 BC카드와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직접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갤럭시 워치, 버즈,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전국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더 가깝게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함께하는 소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