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정관장 광고, 10일 만에 1000만뷰 돌파
임영웅 효과…정관장 광고, 10일 만에 1000만뷰 돌파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5.0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64세 여성 38.5% 시청…프로모션 구매건수 25% 증가
'정관장'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임영웅.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과 가수 임영웅이 만나 화제를 모은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5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지난달 24일 오전 8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을 슬로건으로 내건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영상을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관장 TV’에서 공개했다.

임영웅 출연 영상은 4일 오전 기준 총 조회수 1000만뷰를 넘어섰다.

영상은 ‘매일을 준비하는 힘, 정관장’ 영상 속에서 임영웅이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부터 식사 후 운동과 공부에 노래 연습까지 다양한 일상을 보여준다. 임영웅은 바쁜 시간 속에서 정관장을 챙기며 매일의 힘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관장이 유튜브 쇼츠영상으로 공개한 두 편의 ‘건강하고 행복하게’ 시리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똑똑 편’에서는 임영웅이 정면을 응시하며 가까이 다가와 노크하는 장면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찰칵 편’은 사진촬영 장면을 소재로 임영웅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모습이 담겼다.

KGC인삼공사에서 해당 영상의 일주일간 시청 추이를 분석해 본 결과 55세~64세 여성 이용자의 조회 수 비중이 약 38.5%로 가장 높게 나타났디. 35세 ~ 44세 남성 이용자의 조회수 비중이 약 24.6%로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임영웅의 영상이 여성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높은 남성들의 눈길도 사로잡았다는 방증이다.

이런 임영웅의 인기는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까지 이어지고 있다. 실제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번 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가입한 고객이 2만명에 달했다. 전년도 가정의 달 프로모션 대비 72%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구매건수도 25% 증가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17일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가맹점을 비롯한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구입 시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준다. 정몰을 비롯한 정관장 공식몰에서 구입 시 임영웅 포토카드 등을 제공한다.

ksh3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