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2024년 대학 취업역량 강화사업 본격 추진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2024년 대학 취업역량 강화사업 본격 추진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5.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4개 대학교 최종 선정, 8천9백만원 지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는 고용확대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도모를 위해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지난 3월부터 2024년 대학 취업역량 강화사업 참여대학을 공모했으며, 선정 평가 결과 최종 4개 대학교(대덕대학교, 대전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우송정보대학)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학 취업역량 강화사업은 지역대학별 차별화된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구성할 수 있도록 대학별 최대 23,000천원 지원하여 지역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총 4개 대학을 선정하여 참여학생 2,545명에게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청년들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했다.

올해는 최종 선정된 4개 대학에서 1,120명을 지원할 예정이며, 자격증 교육프로그램 및 현직자 및 전문가 초청 강의, 지역기업탐방 등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재학 중인 대학생에게 취업역량 강화와 졸업 후 진로설계를 지원함으로써, 대전에 정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것이며 일자리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 대학 취업역량 강화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비즈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경제과나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