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2차 서울 BIZ-UP CEO 포럼' 개최
중기중앙회, '제2차 서울 BIZ-UP CEO 포럼'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4.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권 분쟁 리스크 대응 방안 논의, 기술보증기금 방문
제2차 서울 BIZ-UP CEO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중기중앙회]
제2차 서울 BIZ-UP CEO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2일 '2024년 제2차 서울 BIZ-UP 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BIZ-UP CEO 포럼은 중소기업인대회 표창 수상기업, 장수·혁신 중소기업 등 모범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단체로 이업종 교류 및 경영애로 공동 대응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의 포럼 회원이 참석해 중소기업의 기술을 보호하고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이 운영 중인 지식재산공제에 관한 사업 설명을 들었다. 이어 지식재산권 분쟁 리스크 대응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윤추황 서울 BIZ-UP CEO 포럼 회장은 "중소기업이 급변하는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력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식재산 보호정책에 대한 심도 높은 이해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병상 기보 지식재산공제센터장은 "지식재산공제가 국내외 시장에서 IP분쟁 등으로 어려움에 처할 수 있는 우리 중소기업을 지켜주고 지식재산 기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승찬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줘서 감사하다"며 "향후에도 포럼 회원사들이 협력하고 경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포럼 이후 기술보증기금 지식재산공제센터를 방문해 중소기업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정책사업 정보를 공유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