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유관기관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해남군, 군·유관기관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4.04.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다짐 및 감성연극 통한 반부패 교육
(사진=해남군)
(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19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행동강령 등 청렴 관계 법령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한반도의 시작 땅끝 해남에서부터 청렴 바람을 일으키자는 의미로 해남군청 공직자뿐만 아니라 교육·경찰·교도·소방·우정 분야의 해남군 내 유관기관 공직자들도 함께 참여하면서 교육의 의미를 더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연극을 통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을 쉽고 몰입감 있게 전달함으로써 청렴과 윤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공직자들의 청렴 감수성을 한껏 높였다.

이어서, 청렴 연극에서 보여준 갈등 상황들을 토대로 국민권익위원회 김재석 청렴강사의 사례 위주 강의가 이어지며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청렴은 ‘어렵고 불편한 것’이 아니라 군민 신뢰도를 확보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적이고 편리한 것’이라는 인식이 공직자들에게 확산돼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마음에 청렴이라는 씨앗을 심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청렴의 열매를 수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부서 특화 청렴시책 추진,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 업무추진비 모니터링 강화, 부패 취약분야 진단, 청렴음악 활용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펼치며 더 투명하고 깨끗한 해남군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