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만드는 부산어촌 콘텐츠 제작 서포터즈 운영
MZ세대가 만드는 부산어촌 콘텐츠 제작 서포터즈 운영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4.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어촌에 대한 SNS 홍보, 카드뉴스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생성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제7기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사진=한국수자원공단 제공]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제7기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사진=한국수자원공단 제공]

한국수산자원공단의 현장 밀착형 지원기구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가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부산어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한국수산 자원공단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부산어촌에 관한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자료를 취재ㆍ홍보하고, 이를 통해 어촌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12명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는 2018년부터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어촌에 대한 SNS 홍보, 카드뉴스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제7기 부산어촌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3인 1팀으로 구성되며 각 팀이 월2회 취재기사 업로드, 간단한 숏폼ㆍ홍보영상 등을 제작하게 된다.

서포터즈 혜택으로는 기사마다 취재비와 영상 제작비가 지급되며 최우수 1팀, 우수 1팀을 선정해 상장 및 부상이 지급된다.

또한 수료기준을 충족한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한국수산자원공단에서 서포터즈 활동증명서를 수여함으로써 참여 대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