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국내 최초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 오픈
에누리 가격비교, 국내 최초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 오픈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4.1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질환 예방·보완 필수 효능 자동 AI추천 기능 도입
상품 AI 추천 서비스 관련 이미지.[사진=에누리닷컴]
상품 AI 추천 서비스 관련 이미지.[사진=에누리닷컴]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반려동물 관련 카테고리의 2023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19일 에누리닷에 따르면, 에누리 가격비교의 2023년 반려견 사료 등의 매출은 전년대비 32.5%가 증가했다. 특히 소형견의 주요 질환 중 슬개골 탈구,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진 제품의 매출은 각각 60.2%, 37.2%로 가장 크게 집계됐다.

이에 따라 에누리는 '국제애견협회(FCI)' 견종 데이터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믹스견을 기준으로 견종별 질환율을 조사해 대한민국 대표 견종 총 72종의 견종사전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견종별 유전질환 발병 확률과 △행동·성격 △크기·무게 △추천알갱이 등 관심 있는 견종의 기본 정보를 한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있는 견종을 선택하면 견종별로 유전 질환을 예방하고 보완할 수 있는 효능이 포함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맞춤형 AI추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반려동물 버티컬 서비스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는 에누리가 유일하다. △눈건강, 눈물 △피부, 털개선 △뼈, 관절강화 △구강관리 △심장질환 △체중조절 등 반려견의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효능 총 16가지를 사료·분유, 간식, 영양제에 맞춰 추천해 준다.

에누리 관계자는 "단순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을 넘어 건강이나 질환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오픈했다"라며 "앞으로도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 반려묘를 위한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는 이번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31일까지 앱을 통해 반려견 용품을 구매할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기본 페이백에 추가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