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건설 현장 동영상 관리' 등 안내 세미나
서울시, '건설 현장 동영상 관리' 등 안내 세미나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4.04.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하도급 이해도 제고 교육 등 진행
'2024 서울시 건축 안전 세미나' 포스터. (자료=서울시)

서울시는 건설 현장 동영상 관리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불법 하도급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하는 세미나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오는 22일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에서 '2024 서울시 건축 안전 세미나'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건설 현장 시공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기록하는 '건설 현장 동영상 기록 관리' 가이드라인을 안내한다. 누구나 손쉽게 건설 현장을 촬영할 수 있도록 촬영 방법과 절차 등 현장 동영상 기록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부실시공 원인인 불법 하도급에 대한 건설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민간 공사 불법 하도급 근절을 위해 하도급 위반 사례 등을 공유해 하도급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관내 건축 공사장과 노후 위험건축물 등을 효율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울시 건축 안전 관리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 서울시 건축 안전자문단 등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민간 건축 공사장 안전 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등 역량 강화에 힘쓰고 건축물 품질 제고와 안전 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