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 고정불량·SW오류' 현대차·벤츠·스텔란티스·만트럭, 1만1159대 리콜
'시트 고정불량·SW오류' 현대차·벤츠·스텔란티스·만트럭, 1만1159대 리콜
  • 우현명 기자
  • 승인 2024.04.18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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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사 수입·판매 23개 차종 대상, 리콜센터서 대상여부 확인 가능
현대차 리콜 대상 차량. [자료=국토교통부]
현대차 리콜 대상 차량. [자료=국토교통부]

현대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제작결함이 발견된 23개 차종 1만1159대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등 2개 차종 6468대는 2열 시트 제조 불량으로, G80 등 4개 차종 572대는 앞바퀴 어퍼암 고정볼트 제조 불량으로 이달 19일부터 리콜에 들어간다.

2열 시트에 결함이 있으면 차량 충돌 시 시트가 정상적으로 고정되지 않을 수 있다. 또 어퍼암 고정볼트가 불량으로 인해 파손되면 방향이 정상적으로 조작되지 않아 위험하다.

그랜저 등 2개 차종 769대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운행거리가 표시되지 않아 18일부터 리콜된다.

벤츠 리콜 대상 차량. [자료=국토교통부]
벤츠 리콜 대상 차량. [자료=국토교통부]

벤츠 S 500 4MATIC, GLE 450 4MATIC 등 11개 차종 2485대는 연료펌프 내 임펠러의 내구성 부족으로 연료공급이 안 돼 주행 중 멈출 가능성이 있어 19일부터 리콜된다.

스텔란티스 Peugeot e-2008 Electric 등 3개 차종 557대는 전자장비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12일부터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만트럭 TGX 트랙터 308대는 트레일러 연결장치의 볼트 체결 불량으로 19일부터 리콜된다.

결함시정과 관련해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wise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