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구민과의 만남 시작
윤환 계양구청장, 구민과의 만남 시작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4.1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계양의 미래와 후손 위한 주요 사업들,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할 것”
상반기 동 방문...15일 계양3동 시작으로 일정 추진
‘도약하는 계양을 함께 만드는 공감과 소통’ 주제로 구민과의 만남 시작
(사진=계양구)
(사진=계양구)

윤환 계양구청장이 15일 계양3동 방문을 시작으로 상반기 동 방문 ‘생생계양통! 윤환이 답한다!’ 일정을 시작했다.

윤환 구청장은 취임 이후 구민과의 소통과 현장의 중요성을 줄곧 강조해왔다. 이에 연초에 한번 실시하던 동 방문을 상하반기 연 2회로 확대해 구민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 동 방문은 취임 이후 4번째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동 방문을 통해 각 동별 현안 사항과 올해의 주요 구정사업을 구민에게 설명하고, 지난해 하반기 동 방문 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윤환 구청장이 직접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15일 첫 시작으로 방문한 계양3동에서는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조양희 계양구의회 의장, 김대기 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회장, 지역 시·구의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계양구는 주요 역점사업으로 △계양테크노밸리 조성 △계양산업단지 조성 △계양테크노밸리, 박촌역 철도연장 추진 △계양문화광장 조성 △경인아라뱃길 융복합 수변관광지 조성 △계양꽃마루 부지 내 체육단지 조성 △주말 차 없는 문화의 거리 행사 추진 △계양구청 남측 계산택지 제2공영주차장 확충 △오조산근린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조성 등을 설명하며 구의 비전과 구정 운영의 방향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이어진 구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서 윤환 구청장은 2023년 하반기 동 방문 시 건의된 사항들에 대한 처리결과를 직접 설명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윤환 구청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이번 행사에 참석해 주신 구민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 주요 사업으로 보고드린 사업들은 계양의 미래와 후손들을 위해 꼭 해내야 하는 사업으로, 구민 여러분이 거시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꼼꼼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4년 상반기 구청장 동 방문 ‘생생계양통! 윤환(구청장)이 답한다!’는 오는 4월 25일까지 진행된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