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이상 포항과 함께한 ‘제1회 우수장수기업’ 모집
30년 이상 포항과 함께한 ‘제1회 우수장수기업’ 모집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4.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시 표창패 수여, 운전자금 지원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 혜택
이 시장, “중소기업 성장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포항시청사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청사 전경(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오랜 기간 지역 경제발전을 이끌며 함께 성장해 온 지역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1회 우수장수기업’을 선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최초로 선정하는 포항시 우수장수기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 공고일 현재 30년 이상 포항시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공장)의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평균 상시 고용 10인 이상인 기업이 대상이 된다.

다만, 사행성·불건전 영상게임기 제조업, 도소매업,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담배 중개업, 주점업 등 영위 기업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모집 규모는 5개 사 내외이다.

우수장수기업은 업력, 지역경제기여도, 재무건전성 및 기업의 혁신역량으로 구성된 정량평가를 토대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장수기업에게는 증서와 표창패 동판을 수여하고 예우 기간인 3년 동안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0일까지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포항시청 투자기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강덕 시장은 “30년 이상 꾸준히 우리 시에서 기업을 운영해 온 중소기업이야말로 지역경제의 핵심 원동력”이라며, “우수한 중소기업들을 예우하고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우수장수기업 선정과 관련해 자세한 신청 자격과 방법 우대사항 등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