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인재 발굴…'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 모집
SKT, AI 인재 발굴…'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 모집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4.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비∙포상금 1000만원…수료시 신입채용 1차 합격
SKT AI 펠로우십 수료 후 SKT 주니어 탤런트 채용 전형으로 입사한 SKT 직원의 모습.[사진=SKT]
SKT AI 펠로우십 수료 후 주니어 탤런트 채용 전형으로 입사한 SKT 직원의 모습.[사진=SKT]

SK텔레콤은 인재 육성 프로그램 'SKT AI 펠로우십' 6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SKT AI 펠로우십은 AI를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기업 실무 경험을 제공해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기업 실무 현장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현직 개발자에게 직접 멘토링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LLM, 멀티모달 등 생성형 AI 중심의 연구 과제들로 기획됐다. 구체적으로 생성형 AI, 컴퓨터 비전 및 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AI 등의 주제를 연구한다. 참가자들은 세 가지 AI 기술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연구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SKT가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과 포상금이 지원되며 수료자에겐 SKT 주니어 탤런트(신입) 채용 지원 시 1차 전형 합격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오는 5월6일까지 SKT펠로우십 홈페이지에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전환 SKT 기업문화 담당은 "참가자들이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경험을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