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맨발걷기협회 출범식 및 제1회 선덕여왕길 벚꽃맨발걷기’ 성료
‘경주시맨발걷기협회 출범식 및 제1회 선덕여왕길 벚꽃맨발걷기’ 성료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4.04.15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귀룡협회장 “맨발걷기로 가장 좋은 도시 만들도록 노력할 것”
선덕여왕길 최근 겹벚꽃 만개 상춘객들 북적...이달 말까지 절정
14일 주낙영시장이 선덕여왕길 벚꽃맨발걷기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경북 경주시맨발걷기협회는 14일 보문 숲머리 선덕여왕길 일원에서 주낙영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이진락ㆍ 이경희 시의원 등 내빈과 시민ㆍ관광객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시맨발걷기협회 출범식 및 선덕여왕길 벚꽃맨발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시민건강을 위한 주낙영 시장의 관심으로 명활산성~진평왕릉에 이르는 총 길이 1.8km의 선덕여왕길에 황토 마사토를 이용한 포장공사를 완료하고 사계절 내내 걷기 좋은 맨발길로 새롭게 정비했다.

겹벚꽃이 흩날리는 길을 참석자들이 맨발로 걷고 있다.

선덕여왕길은 경주시의 둘레길 중 가장 핫한 곳으로 봄철 짧은 벚꽃 엔딩의 아쉬움을 대신 채워주는 겹벚꽃의 명소로도 알려져 있고, 최근 절정이라 상춘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특히 맨발걷기가 흙을 밟으며 발바닥을 자극해 건강을 증진시키며 스트레스까지 날려주는 최고의 운동으로 알려지면서 선덕여왕 길을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도 각종 SNS를 통해 알려지고 있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산책로이다.

경주시맨발걷기협회 임원들이 행사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주시맨발걷기협회 박귀룡 협회장은 “맨발걷기협회가 결성되고 출범될 수 있기까지 여러모로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협회는 경주가 맨발걷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만들어 지도록 노력할 것이며 그로인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맨발걷기협회 출범식을 축하하며, 경주가 자랑하는 선덕여왕길을 맨발 걷기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여 여가생활을 즐기는 동시에 건강까지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맨발걷기 1000일을 맞이한 김외숙님(왼쪽에서 세번째)과 기념촬영 모습.왼쪽 첫 번째부터 박귀룡협회장, 세 번째 주낙영경주시장, 장기현 포항시맨발걷기협회장
 

한편, 시는 최근 맨발걷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행사가 열린 선덕여왕 길에 세족장, 에어건과 야간조명 등  다양한 맨발 걷기 편의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