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사업 ‘첫 삽’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사업 ‘첫 삽’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4.04.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 4월까지 지역대표 공공 여가시설로 조성
경기도 평택시가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경기도 평택시가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경기도 평택시는 지난 12일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청북택지지구 내 기존 골프장 부지에 조성하는 것으로, 시는 2020년 7월 장기간 방치된 이곳을 명품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공원 조성 발표 이후 시는 2023년 11월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시공사 및 감리를 선정했으며, 오는 2026년 4월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지역의 대표 공공 여가시설로 조성한다. 이를 위해 시는 설계 초기 단계부터 시민참여 TF팀을 구성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이러한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블루존(수변경관을 조망, 특화식재를 통한 힐링공간) △페밀리존(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숲놀이터, 물놀이터 등 놀이공간) △레포츠존(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체육공간) 등으로 구성한다.

정장선 시장은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의 착공을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서부지역의 대표 여가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