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4월 3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출시…벤츠 외 2가지 자동차
[주차장] 4월 3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출시…벤츠 외 2가지 자동차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4.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마누팍투어. [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마누팍투어. [사진=벤츠코리아]

4월3주 주차장은 벤츠코리아의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출시다. 벤츠코리아는 최근 최상의 SUV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를 출시하고 고객인도를 시작했다.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6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전기 세단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의 '2024 MAN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 역시 이번주 관심 이슈다.

◇벤츠코리아- 부분변경 마이바흐 GLS 출시

벤츠코리아는 최상위 SUV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의 첫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를 출시하고 고객인도를 시작했다.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약 3년만의 첫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는 투 톤페인트를 포함하는 매력적인 외장 컬러와 실내에 고급감을 더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 커버를 갖췄다. 또한 일등석과 같은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과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등 마이바흐만의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요소를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국내에는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4MATIC’과 특별한 외관 컬러 및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된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4MATIC 마누팍투어’의 총 2종의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2024 MAN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2024 MAN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현대차- 아이오닉 6 전기 세단 비교 평가 1위

현대차 아이오닉 6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가 최근 진행한 중형 전기 세단 3종 비교 평가에서 폴스타와 니오의 경쟁 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 6, 폴스타 2, ET5 등 유럽 중형 전기 세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3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친환경성 △비용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오닉 6는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등 5가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총점 582점으로 경쟁 모델인 폴스타 2(576점)와 ET5(519점)를 제쳤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 성료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최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테이크호텔에서 ‘2024 MAN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를 진행했다. ‘2024 MAN 아우스빌둥 2기 졸업 행사’에는 졸업생 8명을 비롯해 졸업생 가족, 한독상공회의소(KGCCI) 주요 관계자, 만트럭 임직원과 서비스 센터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MAN 테크니션 인증서 수여식, 졸업생들이 직접 가족의 발을 씻겨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세족식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결합한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3년간의 커리큘럼을 끝낸 총 8명의 아우스빌둥 2기 졸업생은 △경기도 용인 서비스 센터 △세종 서비스 센터 △경기도 오산 서비스 센터 △인천 서비스 센터 등 전국 만트럭 서비스 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상용차 전문 테크니션으로서 역량을 쌓게 된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