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중진공,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4.1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3일까지 접수…총 상금 300만원
중진공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중진공]
중진공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월3일까지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관과 지원정책을 알리고 정책 활용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중진공과의 경험담, 중진공 사업의 혜택 등 기관과 지원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이다.

중진공과 공모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형식은 장르의 제한 없이 15초 이상 60초 이내의 세로형 동영상을 출품하면 된다.

평가는 외부전문가 평가와 종합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외부전문가 평가에서 선정된 8편은 중진공 유튜브 채널 '중진공TV'에 개시된다.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8편은 조회수 등을 포함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와 평가위원회 심사 등 2차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중진공은 대상 100만원(1편), 우수상 50만원(3편), 장려상 10만원(4편)으로 총 상금규모 3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는 오는 5월3일까지 중진공 공모전 참여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창섭 중진공 기획관리 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국민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채로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했다"며 "기관과 지원사업을 더 많은 국민과 중소벤처기업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