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중진공,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4.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 제도∙갑질 예방 교육 실시
강석진 이사장이 8일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열린 '청렴 실천 결의 대회'에서 청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중진공]
강석진 이사장(앞줄 왼쪽 첫번째)이 8일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열린 '청렴 실천 결의 대회'에서 청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8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의대회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윤리 경영 선포와 실천 서약으로 진행됐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진과 관리직급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후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김철수 한국 투명성 기구 이사의 '반부패 제도 및 청렵리더십 특강'과 '갑질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중진공은 올해를 청렴도 향상의 원년으로 삼아 조직 내부의 불공정·불합리 요소를 바로 잡고 기관 내·외부 청렴도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청렴·윤리 추진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감사·내부통제, 인사관리 등 5대 분야를 중심으로 '청렴도 개선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기관의 반부패 역량 진단을 통해 맞춤형 대안을 제공하는 '청렴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강 이사장은 "청렴도 향상은 우리 기관이 올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사명"이라며 "공정하고 청렴한 경영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과 실천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