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4월 2주, '숏폼테마관' 오픈…케이카 외 2가지 자동차
[주차장] 4월 2주, '숏폼테마관' 오픈…케이카 외 2가지 자동차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4.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내 자동차 MBTI는” 케이카, ‘숏폼테마관’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이미지=케이카]
“내 자동차 MBTI는” 케이카, ‘숏폼테마관’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이미지=케이카]

4월2주 주차장은 K Car(케이카) 애플리케이션 ‘숏폼테마관’ 개설이다. 케이카는 최근 중고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숏폼테마관’을 케이카 애플리케이션에 오픈하고 백화점 상품권 1000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MW는 소형 SAC '뉴 X2 xDrive20i'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다. 제네시스의 KPGA 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글로벌 대회로 격상한 것 역시 이번주 관심 이슈다.

◇케이카- '숏폼테마관' 오픈 

케이카는 중고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숏폼테마관’을 케이카 애플리케이션에 개설했다. 케이카는 숏폼테마관을 통해 △케이카 주요 차량 △케이카 직영중고차 서비스 특장점 △중고차를 사고 팔 때 팁 △차량 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케이카 차량평가사 등 중고차 전문가의 주요 팁 설명은 물론 생생한 고객 후기, 차량 정보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케이카는 이번 숏폼테마관 개설을 기념해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유형별로 각자 어울리는 차량 모델을 추천하는 ‘카BTI’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추천 서비스 이용 후 100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BMW 'X2 xDrive20i'. [사진=BMW코리아]
BMW 'X2 xDrive20i'. [사진=BMW코리아]

◇BMW- 'X2 xDrive20i’ 출시

BMW코리아는 프리미엄 소형 SAC 뉴 X2를 국내시장에 공식적으로 선보이며 가솔린 모델인 ‘뉴 X2 xDrive20i’를 우선 출시한다. BMW X2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에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SAC)의 콘셉트를 최초로 도입한 모델이다. 2018년 이후 6년 만에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선보인 BMW 뉴 X2는 우아하고 강렬한 쿠페의 실루엣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을 더해 최신형 모델의 진보적인 특성을 명료하게 보여준다.

◇제네시스-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글로벌 대회 격상

KPGA 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올해부터 더 큰 규모의 국제 대회로 격상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과 ‘코리아 챔피언십 프레젠티드 바이 제네시스(코리아 챔피언십)’가 통합된다. 이를 통해 오는 10월 DP월드투어·KPGA 투어가 공동 주관으로 ‘2024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남자 골프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제네시스가 개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KPGA 투어 대회다. 우승자에게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출전권을 제공하는 등 한국 선수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하는 중이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