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일 전곡리구석기축제’ 개최
‘제18일 전곡리구석기축제’ 개최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10.07.2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10월 29일-11월 2일...축제일정 확정

 

경기도 연천군은 ‘제18회 연천 전곡리구석기축제’를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전곡리 선사유적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28일 군은 지난 15일 농산물 큰 장터 축제 실무진과 협의하여 구석기축제와 농산물 큰 장터를 병행하여 추진하기로 협의하고 21일 구석기축제추진위원회와 23일 연천군 농산물 큰 장터 축제추진위원회에 각각 안건으로 상정해 이같이 축제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구석기축제를 통해 연천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삶고 두 축제의 장점이 결합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농산물의 수확시기 등을 감안하여 세부일정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축제 기간이 변경됨에 따라 축제 일정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봄 축제에서 가을축제로 변경되었음을 감안하여 축제사무처, 축제대행사 등과 협의해 축제 내용을 재검토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선사문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곡선사박물관 개관에 즈음하여 구석기 EXPO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참여를 유도하고, 축제를 통한 실질적인 관람객 소비가 확대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18회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주제성 강화를 위하여 주 무대의 위치를 변경하고 구석기관련 콘텐츠를 접근성이 높은 지역으로 배치하는 등 구석기축제만의 독창성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지난 5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나, 지난 4월 서해안 해군 천안함 침몰사고로 전 국민이 함께 슬퍼하고 애도하는 데 동참하고자 10월 1일이후로 잠정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