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교육부 공모사업 '2024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선정
연천군, 교육부 공모사업 '2024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선정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4.04.0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교육부 공모사업인 ‘2024년 성인문해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군은 경기도 문해교육센터의 접수요건 검토 및 서류 심사를 거쳐 국가문해교육센터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돼 국비 1050만원을 확보했다.

‘성인 문해교육 지원 사업’은 사회적·경제적 요인으로 정규 학교를 다니지 못한 성인 저학력자 및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문해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기초 문해교육 프로그램’과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눠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올해 연천군은 ‘기초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해교육 강사료 지원 및 비문해 학습자가 쉽게 읽을 수 있는 동화책을 제작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천군에서 운영되고 있는 문해교육사업은 ‘연천꿈샘학교’라고 명칭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읽고 쓰고 셈하는 기초 문해교육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사용법, 스마트폰 활용법 등의 디지털 문해교육,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문화 문해교육 등 다양한 문해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기초 문해교육을 지원하고 연천군에 내려오는 전래 이야기를 토대로 학습자가 직접 그린 그림을 삽화로 사용하여 동화책을 제작함으로써, 학습자에게는 기초 문해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결과물은 지역 이야기를 전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