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XGOLF앱', 실시간 연습장 예약 서비스 제공
쇼골프 'XGOLF앱', 실시간 연습장 예약 서비스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4.0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연습장 예약 이미지.[사진=쇼골프]
실시간 연습장 예약 이미지.[사진=쇼골프]

쇼골프는 지난 2월부터 골프 예약 플랫폼 ‘XGOLF앱’을 통해 연습장 도착하기 전 타석 상황과 잔여시간 확인은 물론 실시간 예약까지 가능한 ‘연습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연습장 예약서비스는 골프연습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타석 사용 상황을 확인하고 결제를 해야 한다. 반면 쇼골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골프연습장 대기가 필요가 없다. 모바일 서비스로 타석 상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쇼골프 관계자는 "현장에 직접 방문해 키오스크나, 프런트를 통해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점을 보완했다"며 "연습장 예약 서비스는 XGOLF앱에서 키오스크와 상호 연동되어 타석현황 확인부터  예약·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특히 XGOLF앱으로 타석 사용 현황과 각 타석 대기시간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해서 골퍼가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다. XGOLF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을 통한 연습장 예약 시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쇼골프는 골프연습장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골프연습장에 특화된 운영체계와 무인화 시스템을 도입해 차세대 골프연습장 브랜드 대표주자로서 자리잡았다. 

현재 쇼골프는 직영점 3곳(김포공항점, 가양점, 도봉점)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총 8개 연습장(그랜드골프클럽, 대성골프클럽, 엠스퀘어골프클럽 등)의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올 연말까지 약 50여개의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