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교육지원센터,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구리교육지원센터,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04.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폰 보지 않고 걸어요! 횡단보도 뛰지 않아요! 주제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건원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2024년 개학기 통학로 안전 강화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구리시와 합동으로 추진하였다.

2024년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은 '핸드폰을 보지 않고 걸어요' '횡단보도 뛰지 않아요' 등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교통안전 수칙 홍보와 함께 구리시에서 제작한 책가방걸이용 반사판을 직접 학생 가방에 걸어주는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 및 시민들의 통학로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캠페인을 진행한 건원초등학교 김종배 교감은 “개학을 맞아 아이들의 통학안전을 위해 진행된 오늘 캠페인이 새싹같은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통학로 안전 강화 및 학생들의 편안한 통학 지원을 위해 통학로 합동점검, 학생통학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구리시와 함께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