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고등학교, 찾아가는 인문·과학·문화 융합 체험활동 실시
청도고등학교, 찾아가는 인문·과학·문화 융합 체험활동 실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4.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고등학교)
(사진=청도고등학교)

경북 청도고등학교는 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인문·과학·문화 융합 체험활동(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청도고등학교는 매년 서울로 체험활동을 기획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인문·과학·문화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운영 시작 단계부터 모든 일정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단체 문화 체험활동, 인문·과학 체험활동 외 수도권 대학 탐방, 수도권 문화역사 탐방 등을 직접 계획하여 더욱 알찬 운영이 되도록 했다.

이들은 임진각, 지혜의 숲, 별마당 도서관에서 민족의 소중함과 통일의 필요성, 인문학의 중요성을 느끼고 대학 탐방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과학관 견학을 통해 과학 발전의 역사에 대해 학습하고, 뮤지컬, 연극을 통한 문화예술을 체험함으로써 학업으로 인한 긴장을 잠시 내려두고 문화·예술적 감성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랜만에 서울에 와서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대학교를 찾아 강의를 듣고 진로를 찾아보며 문화, 예술 활동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됐다" 라며 "활동 미션으로 했던 대학생, 외국인 인터뷰와 지방에서 볼 수 없었던 ‘마리 앙투아네트’ 뮤지컬 관람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활동에 대한 느낌을 전했다. 

학생 인솔에 참여한 한 교사는 “넓은 서울을 4일 만에 다 경험할 수는 없지만, 정해진 시간 안에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스스로 많은 준비를 하여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경험을 얻은 점이 큰 자산으로 남은 시간이었다”라며 추억을 떠올렸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