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 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4.04.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소재 창업 7년 이내 회사 7곳 선발 예정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 모집 개요. (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 모집 개요. (자료=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1일까지 '2024년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정부의 민간 성장 지원 정책에 부응하고자 2019년부터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총 76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35억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매출 창출 565억원 △투자·융자 유치 348억원 △신규 고용 창출 320명 등 성과를 냈다.

올해부터는 인천에 있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7개 사를 선발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시민 참여형 리빙랩(Living Lab) 운영 △리빙랩 아이디어를 반영한 제품 개선과 마케팅 전략 수립 △스타트업 제품 고도화를 위한 실증 개선비 지원 △제품 개선에 대한 성과 검증과 마케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선발한 15개 사 중 우수 기업 3곳에는 세계 시장 진출과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신규 선발 스타트업과 작년 우수 기업 총 10개 사를 대상으로 총 7억원 규모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천 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시민, 민간, 공공이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