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서울서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설명회
2일부터 서울서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설명회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4.04.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고양서도 계획…주요 내용·우수 사례 등 안내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포스터. (자료=국토부)

정부가 서울을 시작으로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릴레이 설명회를 연다. 지원사업 주요 내용과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사업 참여 방법도 안내한다. 

국토교통부는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공모 활성화를 위해 2일부터 3회에 걸쳐 사업 설명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물류 효율화 지원은 기업이 물류 업무 효율화 또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전문기관으로부터 컨설팅받고자 할 때 컨설팅 비용의 50%를 국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 사업에선 물류를 3자·공동·스마트물류 체계로 전환해 물류 업무를 효율화하고자 하는 기업 20개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기업 4개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2250만원을 지원한다.

국토부는 2일 서울시와 3일 부산시, 4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물류 효율화 지원 사업 설명회를 한다. 설명회에선 물류 효율화 지원사업 주요 내용과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공모 참여 방법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 기업 모집은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오 국토부 물류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많은 기업들이 불합리한 물류체계를 효율화하고 물류비용 절감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