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충남교육청,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3.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 학생자치활동 지원 내용 안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배움자리 개최 장면.(사진=(충남교육청)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배움자리 개최 장면.(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지난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한 이번 배움자리는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날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자치활동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달라”라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의견을 내도록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