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휴가를 위하여
즐거운 휴가를 위하여
  • 이 한 기
  • 승인 2010.07.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과 8월은 여름휴가의 계절이다.

더위로부터 탈출하여 자연에서 잠시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함은 새로운 활력소가 되리라 본다.

먼저 휴가를 떠나기 전 사전계획과 안전수칙 준수 등으로 즐겁고 명랑한 휴가가 되었으면 한다.

공장, 사무실 등은 전원 자체를 차단함이 좋을 것이나 여의치 않을 경우 불필요한 전기 콘센트 뽑고 가스 밸브는 중간밸브 뿐만 아니라 계량기 전 밸브도 잠구는 것이 좋다.

특히 휴대용 부탄용기나 가스라이터 등을 직사광선이 쬐이는 차량 안에 두면 폭발 위험이 있다.

또 요리를 할 때는 조리기구의 바닥이 넓은 것을 사용 할 경우 뜨거운 열기가 가스통 아래로 전달돼 폭발 우려가 있으므로 가스렌지보다 넓지 않은 것을 사용 하여야 한다.

여름은 폭우 등 돌발적인 기상악화 우려가 빈번 하므로 일기예보를 통하여 기상 정보를 확인하여 둠이 좋다.

낙뢰가 칠 때는 차량 안이나 저지대등으로 대피한다.

식중독 우려가 많은 계절이므로 음식물 저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강한 태양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는 로션이나 모자등도 필요 하겠다.

야영을 할 때는 야생동물이나 곤충으로부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위하고 뱀 등이 나타나면 절대로 공격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에 뱀에게 물렸을 때는 몸 전체로 독이 덜 퍼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흥분하지 말고 차분히 119에 신고 및 응급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 호우 시 등산중일 때는 신속히 하산하고 물살이 거센 계곡 등은 절대로 건너지 않아야한다.

야영 중 물이 밀려 올 때는 물건에 미련을 두지 말고 신속히 대피 하여야 한다.

휴가는 삶의 윤활유가 아닌가 생각된다.

모두에게 추억에 남는 멋진 휴가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