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설렁탕, 전통 식품 명가 브랜드 협업 메뉴 인기
본설렁탕, 전통 식품 명가 브랜드 협업 메뉴 인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원가든 사골갈비탕’, ‘오모가리 김치찌개 계란말이 정식’
본설렁탕이 삼원가든과 협업한 메뉴가 인기다. [제공=본아이에프]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국탕류 브랜드 '본설렁탕'이 선보인 협업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선보인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본설렁탕의 근본인 한우사골육수에 48년 전통 삼원가든의 뼈 없는 국내산 소갈비 살코기를 더한 메뉴다.

삼원가든 사골갈비탕은 전년동기 대비 매장당 평균 매출 5.5% 상승을 견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모가리 김치찌개와 협업으로 선보인 ‘오모가리 김치찌개 계란말이 정식’은 60년 전통 노하우가 담긴 오모가리 묵은지에 두툼한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김치찌개와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들 메뉴들은 전년동기 대비 매장당 평균 매출을 올리고 있다. 

본아이에프 브랜드기획실 김만기 실장은 “대중적인 메뉴인 갈비탕, 김치찌개에 전통이 담긴 식품 명가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더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믿고 즐겨 주시는 것으로 생각된다”며 “믿을 수 있는 본설렁탕의 육수 비법과 조리 노하우로 남녀노소 누구나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고민하고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