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음악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
뮤직카우, 음악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2.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문화 산업 발전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사진=뮤직카우)
(사진=뮤직카우)

뮤직카우는 지난 28일 연제협 정기총회에서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연제협)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연제협은 대한민국 대중문화 진흥을 위해 1992년 설립된 단체로, 대한민국 연예·음악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음반·공연·매니지먼트 전문기업 44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또 대중음악산업 인프라 조성을 위해 힘써왔으며, 대중음악 내수시장 활성화와 해외 진출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과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로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귀감으로 삼고자 매년 총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연제협 시상식 감사패 부문은 방송, 언론, 사업 분야 등에서 특별히 협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외부 인사에 대해 회원 추천 및 이사회 의결을 통해 수여하는 상이다. 

뮤직카우는 음악수익증권을 위시한 문화금융 시장을 통해 건강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음악 IP에 대해 정당한 가치를 부여해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문화적 즐거움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냈다.

또 문화금융 성과로 지금까지 약 2000억원 자금을 문화 시장으로 유입시켰다. 

아울러 조규만, 조동희, 남규리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제작을 진행했으며 한국 재즈의 성지로 불리는 '올댓재즈'의 부활을 위한 투자도 진행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문화금융이라는 혁신 산업을 통해 '더 나은 음악 생태계(Better Music Ecosystem)' 구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연제협 감사패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음악 그리고 문화 산업의 발전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문화금융의 빠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