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 알면 돈이 보인다”
“실버세대 알면 돈이 보인다”
  • 김지은기자
  • 승인 2010.07.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커뮤니케이션, 시니어 서적 모아 출판 ‘눈길’
시니어 관련 서적만을 모아 출판하는 회사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시니어커뮤니케이션는 고령사회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아갈 수 있도록 대처 방안들을 제시하고 시니어 삶의 질을 높이고,시니어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확하게 포착하여 시니어마켓에서의 활동을 기획하는 기업을 위해 정보 제공 목적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간을 엄선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13일 이회사 이완정 대표는 “앞으로는 실버세대를 무시하는 기업은 살아남기 힘들다”며 “정부와 지자체 위주의 복지정책만으로는 고령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에는 역부족하며,반드시 건전한 기업 활동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부터는 실버산업의 성장기로 보고, 지금 실버산업에 관심을 갖는다면 시장을 선점할 수 있지만, 대응이 느린 기업은 존폐 기로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시니어커뮤니케이션가 최근 출판한’노인이 말하지 않는 것들’ ‘마음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등은 서점가에서 찾는이가 꾸준히 늘고 있다.

시니어 마케팅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시니어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마케팅 비결이 담겨 있다.

일본 코카콜라와 존슨앤존슨에서 일한 다음, 일본과 미국에서 마케팅 컨설팅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미국의 사례를 분석하여 시니어 계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전수한다.

<마츠무라 키요시 저, 박규상.이영철 역>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일본 제2의 광고대행사 하쿠호도가 30여 년간 시니어의 라이프 스타일, 가치관, 의식구조, 소비 행태 등을 조사해 집약했다.

고령 사회를 한국보다 빨리 맞이한 일본의 사례를 통해 이제까지 없었던 새로운 시장인 ‘시니어 시장’의 비즈니스 가능성을 엿본다.

실버 산업 관련 종사자, 광고회사나 조사회사 관계자, 각종 미디어 종사자에게 유용한 책이다.

<하쿠호도 생활종합연구소 저> 치매와 마주하기 이 책은 치매 고령자의 원인을 알기 쉽게 치매 전문가가 들려주는 것으로 일본 원서 번역판이다.

치매 고령자의 심리에 초점을 맞춰 건강한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하는 이유와 그 행동의 의미, 대응 사례들을 설명한다.

치매 종류별 행동과 치매환자의 심리 이해, 사례를 통한 행동심리의 특징과 대응법, 미래를 위한 케어 등으로 구성했다.

<카토 신지 저, 박규상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