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덕 예비후보 “김동아 전 예비후보 선당후사의 마음, 민주당의 승리와 큰 울림 될 것”
조용덕 예비후보 “김동아 전 예비후보 선당후사의 마음, 민주당의 승리와 큰 울림 될 것”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4.02.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아 “평택갑 분열되는 것을 막고자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예비후보 사퇴”
민주당 평택갑 예비후보 김동아 후보 불출마 선언, 민주당 총선 승리 염원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조용덕선거사무소)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조용덕선거사무소)

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동아 변호사가 지난 23일 전격적인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같은 지역 출마자 조용덕 예비후보가 선당후사의 마음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동아 예비후보는 “평택갑 지역은 우리 민주당이 꼭 당선돼야 하는 정말 어려운 지역이다. 그런데 저로 인해 지역이 사분오열되고 뭉치지 못한다면 민주당의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이에 민주당 평택갑이 분열되는 것을 막고자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예비후보에서 사퇴하고자 한다”고 불출마를 선언했다.

평택갑 지역은 민주당 수석 최고위원 정청래 의원이 조용덕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지역이다. 조용덕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려운 결정을 내린 김동아 후보의 결단력을 존중하며, 선배 정치인으로서 민주당의 정체성, 가치관과 신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정치인을 상대로 열심히 싸울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조 예비후보는 “김동아 예비후보의 결정은 매우 의미 있는 것으로, 이를 통해 민주적 가치와 선당후사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평택 시민과 당원들도 이를 심도 있게 되새기며 공정하고 아름다운 선거를 통해 서로의 힘을 하나로 모아 민주당 총선 승리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용덕 예비후보는 이재명 대선후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보단장, 이재명 지지연대 상임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이재명 대표의 기본사회 평택본부 상임대표를 맡고 있으며 평택 지속 가능 균형 발전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신아일보]평택/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