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2.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사진=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은 26일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세종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한 이번 헌혈 캠페인은 혈액 수급 유지 및 확보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세종병원의 ESG 경영 실천과 임직원의 사회적 참여 및 연대감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양 병원에 마련된 별도 헌혈 장소에는 잠시 시간을 내 찾은 임직원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앞서 세종병원 임직원 131명이 헌혈 참여를 사전 신청했다.

세종병원의 이 같은 나눔 활동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헌혈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사회를 위한 심폐소생술(CPR) 교육, 건강강좌 개최, 취약계층 성금 기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발적으로 튀르키예 지진 피해 성금을 마련해 NGO 단체(세이브더칠드런)에 기탁한 바 있다.

세종병원은 다음달 28일부터 3일간 인천세종병원에서 심장병 환우를 돕기 위한 ‘3일간의 행복 나눔 바자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인천세종병원 김순용 과장(응급의학과)은 “나눔의 소중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헌혈이야말로 나눔을 실천하는 고귀한 움직임”이라며 “이번 헌혈 캠페인으로 어려움에 처한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